2012-11-29
STYLE
메이크업
패션
고수의 화장법
  ⑩ 셀프 앞머리 자르기&헤어팩 만들기
DATE 2018-10-19 HIT 1553       
 

앞머리 - 원하는 길이보다 1㎝ 길게

헤어팩 - 샴푸 후 촉촉한 상태에서

 

와이드 뱅 자르기 <그림1>

① 이마 가운데에 앞가르마를 탄다. 가르마가 시작되는 중앙에서 5~6㎝ 지점을 중심점으로 하고 눈썹산이나 눈동자의 가운데를 양쪽 기준점으로 삼아 삼각형을 만든다. 이 삼각형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모발은 뒤로 묶어 정리한다.
② 모발 뿌리부터 물을 충분히 적셔 모발을 유연하게 만든다.
③ 삼각형 부분의 모발을 3등분한다. 가운데 부분을 먼저 곱게 빗질한 다음 검지와 중지로 모발을 잡고 이마에 최대한 밀착시킨다. 원하는 앞머리 길이보다 1㎝ 정도 길게 자른다.
④ 양쪽에 남은 두 부분을 먼저 자른 가운데 길이에 맞춰 동일한 방법으로 자른다.
⑤ 젖은 모발을 말린 다음 원하는 길이로 자른다. 약간의 차이가 나는 부분은 가위를 세워서 조금씩 잘라 다듬으며 밑선을 정리한다.

 

사이드 뱅 자르기 <그림2>

① 위의 ①번과 동일.
② 삼각형 부분의 모발을 원하는 가르마 방향의 귀쪽으로 밀착시키고 원하는 길이보다 1㎝ 정도 길게 자른다.
③ 젖은 모발을 말린 다음 원하는 사선 모양으로 다듬는다. 약간의 차이가 나는 부분은 가위를 세워서 조금씩 잘라 다듬으며 밑선을 정리한다.

 

 

헤어팩 만들기

 

강한 자외선과 잦은 드라이로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졌다면 산도 높은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 모발 조직을 조여주고 모발에 윤기를 흐르게 할 수 있다. 샴푸를 하고 난 다음 레몬물(레몬즙과 물을 1:2 비율로 섞어 만든 물)이나 식초물(세숫대야에 식초 두 큰술을 넣은 물)로 머리를 헹구면 린스를 한 듯 부드러워진다. 천연재료를 이용한 헤어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바나나 1개, 꿀 ½큰술, 우유 100mL를 믹서에 넣어 간 다음 즙을 걸러내고 이 즙과 플레인요구르트를 일대일로 섞어 모발에 골고루 바른다. 이때 모발은 샴푸 후 타월로 말려 수분이 30% 정도 남은 정도가 적당하다. 팩을 바르고 나면 비닐캡을 쓰고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스팀 효과를 준다. 약 15분 후 닦아낸다. 거품 낸 달걀흰자와 꿀, 가루 녹차를 같은 양으로 섞어 모발에 발라도 촉촉한 머릿결로 가꾸는데 도움 된다. 역시 샴푸 후 타월로 모발에 수분 30% 정도가 남을 정도로 말린 후 발라야 효과적이다. 열을 가하면 달걀이 모발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지 말고 자연 상태에서 15분 정도 지나 미온수로 헹궈낸다.

 

글=행복플러스 민상원 기자, 일러스트=박예영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1가 62-4 조선미디어광화문센터 7층 대표자: 이창의 대표전화: 02)724-6700
사업자등록번호: 104-81-8361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중구 03612호